숭례문 방화범을 만든 주범은 조중동이다.






http://news.media.daum.net/society/others/200802/16/joins/v19984768.html
===============================================================================
채종기씨 “내 잘못은 0.1%”

[중앙일보 강기헌.이현택.박종근] 숭례문 방화사건의 피의자 채종기(70)씨에 대한 현장검증이 15일 오전 경찰의 삼엄한 감시 속에 실시됐다.

... 중략 ...


그는 취재진에게 “청와대에서는 (방화 지시와 관련해) 아무 말도 없었다. 노무현 대통령에게 99% 잘못이 있다. 나는 0.1% 잘못했다. 내가 수없이 얘기했는데 한 번이라도 들어줬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7분 뒤 숭례문 화재 현장에 도착한 그는 “순간적인 감정으로 그런 일을 저질렀다. 나 하나 때문에 (숭례문이) 없어졌다”며 후회하는 듯이 말했다. 그러나 이내 “그래도 인명피해는 없었다. 문화재는 복원하면 된다”고 강변했다.

그는 누각에 올라가기 직전에는 “임금이 국민을 버리는데…, 약자를 배려하는 게 대통령 아니냐. 진정을 세 번이나 해도 안 됐다”며 재차 억울함을 호소했다.


... 후략 ....(생략된 부분은 현장검증에 대한 묘사.)
===============================================================================


그리고 조중동에서는 다루지 않는 뒤의 한마디.

http://www.ytn.co.kr/_comm/pop_mov.php?s_mcd=0103&s_hcd=&key=200802142209262006



(기자)
숭례문 방화에 대해 국민들이 너무 많이 마음아파 하는데.


(피의자)
아 나도 마음 아픕니다.

다음 번 이명박 대통령한테 되게 미안합니다.

다음 번 이명박 대통령한테 되게 미안합니다.

다음 번 이명박 대통령한테 되게 미안합니다.








해가 떠도 노무현탓, 달이 떠도 노무현탓 하는 조중동에 대해서 우리는 비웃고 지나가지만

정보를 접하는 환경이 편향되면 그 왜곡된 정보의 폭격은 저런 괴물을 만들어 낸다.



진실로 저 방화범을 만든건 조중동이다.






당장 저 기사에서 조차 염연히 동영상으로 있는 부분에 대해서 이명박이라는 이름을

과감히 생략하는 센스. 이것이 바로 선택과 집중.  이걸 뭐라고 불러야 하나.

너무나도 당연하게 꾸준히 범죄를 저지르니 이제는 심판하는 사람들 조차 만성화되는

이걸 심리학에서는 뭐라 부르나.






덧글. 

 방화범이 책임을 묻고 있는 대상은 '나랏님'이 아니라 '노무현'입니다. 이게 중요합니다. 분명 이당선자에게는 죄송하다고 합니다.

대통령 탓이다가 아닙니다. 노무현 탓이다입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이당선자에게는 사과를 할 이유가 없죠.

왜 노무현 탓이다라고 하겠습니까? 그 이유를 정말 모르시겠습니까?

by FELIX | 2008/02/16 11:21 | 정치 이야기 | 트랙백(2) | 덧글(35)

트랙백 주소 : http://XFELIX.egloos.com/tb/142350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일체유심조 at 2008/02/16 19:35

제목 : 홍정욱의 출마와 한국 현대사
※ 한국 사회의 주류 또는 지배 그룹은 다양한 외투 속에 숨어 있습니다. 언론이 사회문제에 대해 역사적 추적 없이 언제나 피상적 접근에 그치는 것도 모두 한 가지 원인에 수렴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정부......more

Tracked from Buy cheap xa.. at 2008/03/24 13:12

제목 : Cheap xanax online buy cheap..
Cheap xanax online. Cheap xanax. Xanax buy xanax online discoint xanax cheap. Cheap generic xanax 2mg bars. Voyforums cheap xanax cheap pharmacy low price. Cheap xanax online buy cheap xanax buy cheap xanax....more

Commented by 사람해요 at 2008/02/16 11:52
이럴수가
Commented by 미리내 at 2008/02/16 19:34
이명박은 조중동의 확실한 지원으로 당선된 수구친일 세력의 바람막이일 뿐입니다. 근거가 되는 자료를 트랙백 겁니다.
Commented by 아이우에오 at 2008/02/16 20:50
님 쫌 병 맛쩌는 듯... 조중동보는 사람들은 남대문을 태우려고 발악해야하나요? 조중동 보는 사람의 99%가 저넘을 욕하면 안되나요? 왜 다른 조중동 보는 사람들은 멀쩡한데 왜 저쉑은 남대문에 불지르나요?

헛소리 그만하시죠 어느쪽에나 정서적으로 강박적 폭력적 행위를 하는 인간은 있는거고 그 불안정한 정신상태에서 무슨소리를 하던간에 외부에서 오는 정보를 왜곡해서 받아들이기 마련입니다. 그건 한겨례를 읽던 오마이를 읽던 마찬가지이고 저건 그 개개인의 의식상태가 잘못된 상태가 일어난 일 뿐입니다.

님이 주장하시는 말은 설사 조중동이 남대문을 불태우라고 직접적으로 기사를 쓰더라도 그 신문을 본사람이 그런 행동을 저지르는 것은 잘못되었다는 정상적 상식을 무시한 주장입니다. 폭력 영화를 즐기는 사람은 폭력을 행사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소리와 같은 논리이고, 전쟁게임을 하는 사람은 사람을 죽이는 것을 좋아한다라는 같은 논리입니다. 제가 보기에 자신의 생각에 사로잡혀서 무슨 꼬투리라도 잡아서 조중동을 까고 싶어하는 마음에 사로잡힌 쪽은 도대체 누군지 되돌아보시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Commented by 누구일까 at 2008/02/16 20:55
아이우에오님/ 주변에서 님께 5년 내내 '넌 못 생겼어' 그러면 자신이 정말 못 생겼다고 믿게 되지 않을까요? 조중동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그걸 비판하는 겁니다. 비판이 아닌 꼬투리 잡기에 미친 언론들이죠.. 엘리자베스 여왕 방문했을 때 노무현 대통령이 DVD 선물한 거 가지고도 비판, 아니 비난한 신문입니다. 조선일보는.. 아십니까? 게다가 우리나라 어두운 면만 보여주는 디브디 선물한다고 해놓고서 분단 소재로 한 디브디를 대안이라고 써놓은 그런 신문입니다..

세뇌 당하지 마세요.. 이산 보시죠? 조중동은 이산에서 노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이산에서 노론쪽이 더 마음에 드시는 거 아니시잖요? 이산이 개혁하려고 하는데, 마치 이산이 잘못한 것처럼 가짜 폭동 일으키게 만든..그런 노론.. 아시겠습니까?

자신의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면 이렇게 많은 블로거들이 포털사이트에서 제목만 보고도 조중동임을 알 수 있을까요? 과연? 님이야말로 스스로 부족한 점은 없는지 되돌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Commented by 행복한여우 at 2008/02/16 20:58
왜 누구 이름은 쓰고 누구 이름은 안 썼을까요. 이것만 봐도 답이 뻔히 보이지 않나요?
조중동이 어떤 신문인지는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거 아닙니까. 하여간 답이 없습니다 ㅉㅉㅉ
Commented by 아이우에오 at 2008/02/16 21:02
근데 왜 조중동 보는 다른 99%는 전쟁도 안일으키고, 국보에 불도 안지르는 겁니까?
누구일까 님은 꼭 자기가 서민이고 피해를 받았으면 국보에 불지르는게 당연하다는 듯이 이야기하시는 군요. 흠 사실 저도 세상에 불만이 좀 많은데 범죄 좀 저질러도 당연한거겠습니다?

이산은 안봐서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혁세력이니 개혁세력이 아니니는 님이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대다수의 국민이 앞으로의 시대의 흐름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지 현재의 정권을 오만하게 평가할 만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는군요.
Commented by 만인의유동닉지나가다 at 2008/02/16 21:40
병맛 쩌네요.
이글루스 수준 심각ㅋㅋㅋㅋ
Commented by UA at 2008/02/16 21:53
이글루스야 뭐 원래부터 이명박 싫어하는 인간들로만 이루어져 있죠.
Commented by 너는전설이다 at 2008/02/16 22:17
모든 범죄인의 100퍼센트는 쌀을 먹습니다. 쌀이 뇌를 조종하여 범죄를 저지르게 합니다.
모든 것은 쌀을 먹는 한국문화 때문입니다.
Commented by -_-;; at 2008/02/16 22:33
이건 걍 낚시네.. 조중동 정치 사회란이 찌라시라고 주장하고 싶은 건 알겠는데 이거 말고 좀더 공감할만한 다른 거 많잖아요? 이걸 대고 조중동 어쩌구 할 건 아니죠.
Commented by sulzip at 2008/02/16 23:37
뭡니까 이 댓글 수준은? 이걸 대체 어떤식으로 받아들여야 하는겁니까? ㅋㅋ 이해 부족? 일자무식?
Commented by 로망 at 2008/02/17 00:00
아무래도 뇌의 wiring 에 문제가 생기신듯..
Commented by 아나 at 2008/02/17 00:33
아우...//다시 올라가기 귀찮...노무현 이명박 둘다 싫고 조중동 읽는 시간 아까운 신문 메트로 같아서 뭐... 그리고 언론으로 인해서 조작된 생각을 같는건 당연하잖아요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사람들이 있는반면 대부분을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죠
Commented by FELIX at 2008/02/17 00:53
글자는 읽을줄 아시는데 글은 못읽는 분들이 많군요.
Commented by FELIX at 2008/02/17 00:55
방화범이 책임을 묻고 있는 대상은 '나랏님'이 아니라 '노무현'입니다. 이게 중요합니다. 분명 이당선자에게는 죄송하다고 합니다.

대통령 탓이다가 아닙니다. 노무현 탓이다입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이당선자에게는 사과를 할 이유가 없죠.

왜 노무현 탓이다라고 하겠습니까? 그 이유를 정말 모르시겠습니까?
Commented by MONGYU at 2008/02/17 03:13
이 사건만이 아니더라도 조중동의 노무현 깎아내리기는 충분한 증거를 통해 입증할 수 있을 듯 하네요
Commented by x랄마린 at 2008/02/17 08:22
위에 리플, 병맛 쩌네효.
FELIX님의 글의 요지가 조중동의 글이 저런 괴물을 양산해 냈다.
인건데 그걸 조중동보는사람은 방화범이 된다로 만드는거,
딱 조중동 스타일이네요.
글의 앞뒤를 바꿔 전혀 다른글을 만들어내는거 조중동 특기죠.
조중동보고 국어공부하신듯..
Commented by 로망 at 2008/02/17 09:25
예전엔 소련이 칼기를 격추해도 미국탓이라고 했죠..

인과관계에 대해서 좀더 공부하셔야 할 듯합니다.
Commented by 빠진사슴 at 2008/02/17 09:54
왜 이말을 이해 못하실까요.. 대통령 탓이 아니라 노무현 탓이라고 얘기하는걸...

그 쉬운걸 왜 못보실까요?
Commented by xian at 2008/02/17 10:22
아이우에오 // "어느쪽에나 정서적으로 강박적 폭력적 행위를 하는 인간은 있는거고 그 불안정한 정신상태에서 무슨소리를 하던간에 외부에서 오는 정보를 왜곡해서 받아들이기 마련입니다."라고 하셨죠?

말은 잘 하셨는데, 본문에서 "해가 떠도 노무현탓, 달이 떠도 노무현탓 하는 조중동에 대해서 우리는 비웃고 지나가지만 정보를 접하는 환경이 편향되면 그 왜곡된 정보의 폭격은 저런 괴물을 만들어 낸다."라는 것은 안 읽어보셨습니까?

정말 글자는 읽는데 글을 읽지 못하는 형편없는 경우군요.

헛소리는 당신이 그만 좀 하셔야 될 것 같은데요. 어디서 행패인지 원.

너는전설이다 // 그런 전가의 보도는 아무데나 들이대는 거 아닙니다.
Commented by STX™ at 2008/02/17 11:19
이글루스 수준이 어쩌고 명박까들의 개념이 어쩌고 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난독증인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Commented by 아이우에오 at 2008/02/17 16:03
다들 독해력이 딸리니 원... 실제적으로 예를 들어드리죠

1. 한겨례를 읽는 고려대 학생들은 자신의 주장이 안먹히자 교수를 감금합니다. 역시 한겨례를 읽으면 스승도 못알아보는 금수가 되는겁니까?

2. 오마이를 읽는 노동자들은 자신이 피해자라고 느끼자 술먹고 전경차에 불을 붙이고 애꿎은 전경들에게 죽창을 휘두릅니다. 역시 오마이는 읽는 사람들에게 폭력적인 성향을 주입하고 있다가 성립되는겁니까?

위의 두 상황모두 한겨례와 오마이가 사상적 주입을 통해서 그러한 행동을 하게 만들었다고 주장해도 성립되는 겁니까? 그렇다면 조중동은 방화교사죄 쯤 되겠고 한겨례는 감금교사죄 오마이는 폭력교사죄 쯤 되겠군요?

하여간 꼭 이렇게 직접적으로 적게 만들어요...
Commented by 온푸님 at 2008/02/17 16:18
아이우에오 / 직접비교라면 위에 드신 예는 틀리진 않은 예입니다. 하지만,

한겨례를 본 사람은 최소한 교수를 감금한걸 MB 탓이라고 하지는 않았겠죠.(어윤대 탓이라고는 하겠지만) 메이저 언론사들이 5년내내 세상만사를 놈현탓으로 몰고 간것과는 다르게요. (뭐, 오마이는 패스...)

10대가 범죄를 저지르면 꼭 나오는게 있습니다. '폭력적인 게임'
이것 역시 미디어가 주입한 이미지이며, 실제 원인은 게임보다 다른 외부 환경에 있다고 보는게 지극히 합리적입니다. 그렇지만, 게임과 범죄의 연관성을 완전 부정할 수는 없는 것 또한 사실이고요.

지난 5년간 메이저 언론사들이 어떤 사회문제에 있어서 정권까기 이외에 다른 스탠스를 보여준 것이 얼마나 있을까요? 물론 자신들의 이익과 통하는 문제를 제외하고요. 사회 문제라는게 하나의 입장에서는 절대 해석할 수 없음에도, 메이저 언론사들은 상당수의 문제를 '놈현'으로 치환하는데 성공했죠. 좀 더 많은 분석과 대안, 사회적 합의를 만들어야 하는게 미디어의 역할임에도, 5년동안 그들이 한 일은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한 일방적인 몰아붙이기였죠.

조금 얘기가 빠졌는데, 결론적으론 폭력 게임이 10대 범죄자를 만든다란 명제가 틀린 것처럼 조중동이 방화범을 만든다란 명제도 틀렸지만,

저 방화범이 자신이 범죄를 한 많은 요소를 무시하고 그저 놈현때문이다고 저렇게 쉽게 얘기할 수 있는 원인이야말로 '잃어버린 10년' 동안 조중동이 만든 논리를 보고 있는듯 한건 어쩔 수가 없네요. 놈현만 아니면 세상이 잘 돌아갈듯 한 논리말이죠.
Commented by 루이즈 at 2008/02/17 16:41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글이네요.
그저 조중동을 까고싶어서 썼다고 밖엔..
Commented by 트랜샌드 at 2008/02/17 19:06
p : 노무현이 대통령이다.
q : 세상이 잘못되었다.
r : 나는 불을 지른다.

p이면 q 그리고 q이면 r
따라서 p이면 r
입니까.

그리고 기사로보아 채씨는 p이면 q가 참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고..... 그리고 '조중동'이 '노무현이 대통령이기 때문에 세상이 잘못되었다.'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이거지요?

그럴듯하기는 하네요.
Commented by FELIX at 2008/02/17 21:06
트렌센드님의 설명이 제 난잡한 글보다는 훨씬 깔끔하네요.
Commented by -_-;; at 2008/02/18 00:29
저 양반이 세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게 된 건 자신의 일산 땅값 관련 진정이 수 차례 묵살된 탓입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내 말을 한번이라도 들어줬다면 난 안 이랬을텐데, 내 진정을 한번도 들어주지 않은 이 뭣같은 정부, 청와대, 더불어 이 뭣같은 노무현'.

불을 지르게 된 직접적인 동기는 결국 땅값 어쩌구 하는 진정이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억울한데 아무도 내 말을 안 듣는다 이겁니다. 그러니까 세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고 불 싸지른 겁니다. 사후에 노무현 대통령 탓 해대는데는 조중동이 꽤 기여했을지도 모르지만, 여기에 대고 '숭례문 방화범을 만든 주범은 조중동이다'라고 하면 -_-

만약 이명박 대통령 시대에 언론이 이명박 찬가를 부르고 있을 때 저 양반이 같은 일을 겪었다고 해도 똑같이 불지를 양반입니다. 다만 불 지르고 나서 '이건 전 대통령 노무현 탓이다'라고 할지도 모르지만, 방화범을 만든 주범이 조중동은 아니란 얘깁니다. 조중동 기사 제목 뽑는 거랑 다를 게 뭡니까.
Commented by 좆선보지마 at 2008/02/18 01:20
자신의 토지 보상금 문제와 아무런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노무현의 이름이 왜 숭례문에 불을 지른 이유에 들어가야 합니까? 방화범은 대다수의 사람들로부터 동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 모든 게 노무현 때문이다'라고 말한 겁니다. 자신의 방화를 정당화시키려고요. 그는 세상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내가 불을 질렀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노무현 탓이라고 했죠. 이 말도 안되는 논리를 만들어 낸 건 조중동이고요. 세상이 잘못 돌아가는 것은 노무현 탓이라는 게 조중동의 논리이고, 그 방화범은 조중동의 독자답게 이 말도 안되는 어거지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진정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은 노무현 탓이고 노무현과 숭례문은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데 그의 분노를 숭례문을 방화함으로써 보여주죠. 이 어찌 연관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조중동이 이번 숭례문 화재에 책임이 있다면 방화교사가 아니라 이 어거지 논리가 대한민국에서 여전히 먹힌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준 것이죠.
Commented by 비오네 at 2008/02/18 06:29
대통령이 개개인 땅문제를 해결해주는 동사무소 직원이나 부동산업자도 아니고 그걸 왜 청와대에다 찔러서 노무현 탓으로 만든건지는 생각들 안 해보셨나요.
그러니까 이 공감 할 수 있는게 원리든 법칙이든 모든것을 무시하고 안 되면 무조건 노무현탓이다' 라고 5년간 한결같은 기사만을 다룬 신문에서 얻을 수 있는 결론중 하나가 저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른 독자들은 왜 불 안 질렀느냐고요? 저사람보다 어느정도 지능수준이 높든가 그래봐야 찌라시겠거니 하고 필요한 정보만 골라보는 독자라든가 저런짓 해서 득될게 없다고 생각하는 독자겠죠.
솔직히 조중동이, 특히 조선쪽은 신문 잘 만들었습니다. 독자들이 보기쉽게 섹션별로 나뉜것과 그 안의 정보도 꽤나 알찹니다. 하지만, 신문이 잘 만들어졌다 해서 신문으로서의 질이 좋은건 아니죠. 세 언론은 언론의 탈을 쓴 사기꾼 장사치로밖에 안 보입니다. 자기들에게 불리한 친일문제라든가 진보파에 대한건 철저히 은폐, 부정하고 그 반대의 것은 반대로 행동하고있죠. 들어있는 알찬정보만큼 함유된 민중을 선동하고 바보로 만들어버리는 악덕찌라시가 위의 세 언론입니다.

왜 조중동이 이렇게 된 건 다 노무현 탓이다- 이거 안 나오나요
Commented by -_-;; at 2008/02/18 14:03
좆선보지마 / 옳은 말씀입니다만 '숭례문 방화범을 만든 주범은 조중동이다'라는 제목은 여전히 이상하죠. 마치 조선일보 헤드라인을 보는 것 같네요. 그리고 말씀하신 '노무현 때문에 세상이 잘못되었다'는 논리는 조중동 탓에 꽤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것 같지만, 저 방화범이 '이건 99% 노무현 탓이다'라고 하는 데에는 아무도 동조하지 않을 것 같네요. 사후 책임 회피로밖에 안 보입니다. 조중동이 찌라시라는 건 저도 압니다만 이런 자극적인 제목이 이오공감에 아직 올라와있으니 별 걸로 조중동 비판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Commented by FELIX at 2008/02/18 14:14
-_-;;//'아무도 동조하지 않을 것 같네요.'<-그렇지 않다는게 바로 조중동의 무서움이죠. 이런 논리가 통하지 않는건 온라인세상뿐입니다. 정보의 편향성이라는건 생각외로 무섭더군요.
Commented by wish at 2008/02/18 22:21
단지 조중동은 그들이 뿌린 씨앗의 결과를 국민들이 모를거라 생각하나 봅니다. 결국 자신에게 다시 돌아갈 뿐인데요. 이 모든게 노무현때문이다를 가장 쉽게 경멸하는 방법은 이 모든게 조중동탓인거니까요.
Commented by Earthy at 2008/02/18 23:22
이 돌아버릴 것 같은 상황은 진짜...
결국에는 노무현을 전 국민의 공적으로 만드는 데에 성공한 조중동이여, 아아 진정 무섭도다.
이런 빌어처먹을 나라 같으니라고... 에휴...

오늘 14시까지 일본에 있다가 왔습니다.
일본 메인 뉴스에서 타이틀로 숭례문(일본에서는 남대문이라고 그러더군요.) 이야기가 나오는 걸 보니...
우리 나라 찌라시들보다 그 쪽이 훨씬 더 제대로 보도하더군요.
이 나라 언론은 하나 같이 진짜... 에휴.
Commented by kiekie at 2008/02/19 04:35
저 채씨 아저씨는 끝까지 남의 탓만 하네요. 말로만 뉘우친 거지 사실은 전혀 뉘우친 것 같지 않습니다.
Commented by 냠냠이 at 2008/02/20 13:31
히야 오늘 첨으로 이런데다 댓글 달고 있는데,
위에 댓글 단 사람중에 최소한의 글읽기도 못하는 사람 왜이렇게 많나요?
felix 님의 말 중에 비약이 있다면 ['조중동'이 '노무현이 대통령이기 때문에 세상이 잘못되었다는 인식을 독자의 무의식에 주입시켰다.] 는 겁니다. 그 말 자체는 근거를 대기가 애매한 비약에 가까운 말이지만 확실히 틀린 말은 아니죠. 반박을 하시려면 이 내용에 대해서 반박하시란겁니다. [조중동이 노통이 나쁜짓했다고 주입시켰다는데 그 말은 사실이 아냐. (아니, 실제 깐건 확실히 맞으니까 '부풀리기'를 하지 않았다고 말해야하나?) 왜냐하면 이러이러이러한 근거가 있기 때문이지]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만약에 ['조중동'이 '노무현이 대통령이기 때문에 세상이 잘못되었다는 인식을 독자의 무의식에 주입시켰다.]는 문장을 인정한다면, 글쓴이의 논리는 사실 구구절절 맞는 겁니다.
제발 부탁입니다 답글을 쓰시려면 일단 원문에 대한 이해를 한 다음에 답글을 쓰세요. 보는 제가 다 갑갑한데 글쓴이는 얼마나 답답하겠습니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